잠수병자료

장비소개

치료법

나의 병상일기

아름다운 제주를 보호합시다

 
HOME > 커뮤니티 > 병상일기
번호 25
제목 25-치료 21일-MRI를 찍으로 제주대학 병원에 가다
작성일자 2009-09-05

25-치료 21일-MRI를 찍으로 제주대학 병원에 가다

 

이 글은 김 성헌 다이버가 다이빙을 하면서 잠수병에 걸릴 때부터 시작하여 응급 상황과 치료과정 그리고 제주 의료원에서 고압 산소 치료를 받으면서 고마우신 의료원 종사자 분들에게 고마움과 나의 소감을 치료가 끝 날 때까지 글을 쓰기를 할 예정으로 시작 합니다.
고압산소치료 병상일기와 제주의료원 고압산소치료 장비는
홈페이지: jobori.co.kr 에서 확인 할 수있읍니다.

 

21번째 챔버 치료

시작시간 : 20090903-16:00
끝난시간 : 20090903-18:00
이용시간 : 2시간-5단계
초기압력 : 60ft

2일전에 제주대학병원에서 오늘 3시 30분에 MRI검사를 하기로 했는데,내가 진찰의사를 선정을 잘 몿하여 이곳 의료원 신경과 부장님이 소개로 급속 진찰 변경이 되었다.
내가 할 때는 2일 후였는데,부장님 덕에 2신간후 진찰 예약이 가능했여 진찰을 받았는데 상태가 좋다고한다, MRI사진을 찍으려니 MRI실에서가 오늘은 도저히 시간 없다하여 월요일에 예약을 잡고 병원을 나왔다.
기분이 좋았다.
MRI도 암과 한두 개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는데(치료용으로 검진한는 것은 보험처리가 되지만,혹시나 해서 예방차원에서 검사를 받은 것은 안되다함),내는 50만원 하는 검사비가 남들이 생각하기에 안될줄 아는 척추신경 검사를 하는데도 보험혜택을 받아 30만원 지불 한다.
이유인즉 척수디스크는 보험혜택이 안되지만 내처럼 신경계 검사는 보험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모르면 손발이 고생하고  돈만 드는 세상이니,변호사가 하는 일이 검사가 알고 있지만 가해자가 모르는 법을 이용해 피해을 받지 않게 하는일처럼,상대방은 자기 이익을 위하여,타인에게 피해를 준다는 것이다.
이 우주에서 가장 먼저 없어져야 할 자연의 피조물중에 첫째가 인간인 것처럼,인간은 자연의 법인 순리를 어긴다는 것이다.내도 마찬가지고,내는 평균 값에는 들 수 있는지 의심 스럽다.
그건 그렇고 내는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좋다.
입원비를 마련 할려면 까마득한데.이제는 자연의 부량아 인간의 법칙으로 돌아가 현제의 그대로를 사랑하기에 앞서 과거에 연연하고 미래를 꿈꾼다.
병원에 돌아오기가 무섭게 쳄버 치료를 받기 위하여 쳄버실에 가니, 관광용 잠수함에서 일하는 직업 다이버 3명이 쳄버 치료 받기 위하여 준비중이다.
이곳 제주의료원에 신규 쳄버가 없이 1인용 쳄버를 가지고 운용 할 때는 어떻게 했을까. 지금도 예약 환자로 계속 이어지는데,그전에는 1인용 쳄버가 3기 있었다고 하는데,지금은 1인용 쳄버는 1기뿐이다.
앞으로도 쳄버를 이용 할려는 사람은 많아지는 추세라네요.
서귀포 의료원에도 지금 공중인데  올 10월이면 2~3인용 쳄버가 가동 된다고하네요.
내 생명을 연장해준 제주도와 제주의료원에 감사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동심의 세계에서 자연과 내면의 마음을 털어 놓으면서,아름다운 제주를 사랑하는 사람이 머무는 곳

이곳 만든이가 직접 경험하거나 수집한 자료이므로 상용으로 사용하시기를 자제 합니다.